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대한침구사협회는 범국민침권회복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전국적으로 침구사법 입법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一鍼 二灸 三藥이라는 명구가 있듯이 침구의술은 탁월한 효험이 있고 부작용이 없으며 기동력이 빠르고 저렴한 수가로 인해 그 국가의 일차의료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1962년 이후 침구사후진양성제도가 단절되고 침구의술이 제대로 연구 계발되지 못하고 있다.

한국에서의 침구사법 입법추진은 본협회와 한의사협회간의 이권에 따른 문제가 아니다.

세계화 국제화 추세에 전통의학인 침구의술이 그 권익을 보장받고 앞으로 통일이후 2,000년대의 대비 등을 감안한다면 의료제도상 침구사제도가 확립되고 침구사제도 입법화가 추진 실현되어야 한다.

본협회는 제도권적인 차원에서 신명을 바쳐 침구사제도를 입법화하여 침구의술 문화를 발전시키고 전통의학의 발전을 도모하여야 하겠다는 역사적 소명의식을 갖고 범국민 침권회복 추진위원회를 조직하고 침구사법 입법 범국민 서명운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침권회복추진을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은 침구사법 입법을 갈망하는 국민의 의지이며 청원사항이기에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국민의 정부라면 정부에서는 국민의 열화와 같은 범국민침권회복 서명의지를 진지하게 수렴하여 침구사법 입법을 의료개선 청사진으로 삼고 침구사법 입법을 하루속히 제도화해야 할 것이다.

여러분께서는 침구사법 입법의지를 만천하에 천명하고 침구사법 입법 촉구를 위하여 가일층 적극적으로 서명운동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